누적 클래스 6,000개 돌파 …중등으로 연령 확장 글로랑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라이브 스쿨 꾸그의 2023년 누적 매출이 전년 대비 60% 성장한 11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. 꾸그는 5~13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실시간 클래스를 제공해온 플랫폼이다. 교과목을 비롯해 로블록스, 마인크래프트, 큐브, 독서, 원어민 영어 등의 카테고리에서 약 5,000개의 클래스를 1,000명의 선생님들과 함께 론칭했다. 회사 측은 “최근 월별 트래픽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”며 ”이는 최근 유·초년생을 대상으로 한 라이브 클래스 플랫폼들이 잇달아 서비스를 종료하며 트래픽을 흡수한 효과로 보인다”고 밝혔다. 이어 “재구매율도 60%를 처음으로 넘기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”고 덧붙였다. 이에 꾸그는 라이브 클래스를 중등연령으로 확장함과 동시에 VOD 및 AI 진단 추천 최적화 사업모델로 확장하며 글로벌 진출을 준비한다고 밝혔다. 꾸그는 이어 플랫폼 내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진단검사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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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출처: 동아닷컴 : 동아일보 경제 뉴스 | 원문보기 ]